글 작성자: 만렙개발자

저는 여행을 참 좋아합니다. 새로운 장소에 가면, 사소한 것들 조차도 제게 영감을 주고, 더 넓은 시야로 발견에 재미를 느끼며, 호기심 가득한 활동을 합니다. 그런데 여행이 끝나면, 그러한 모습들이 사라져있는 푸석한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환경에 너무나도 의존하는 제 모습을요. 그러한 한계를, 핑계를 뛰어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행을 조금 다르게 정의해보고자 합니다. 내가 다른 환경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내 주변 환경을 바꾸는 여행"으로요. 여러분들도 함께 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벽돌 한 장도 아름답고, 시장의 활기를 느끼며, 우연히 만난 사람과 친구가 되어 새로운 세상을 즐기는, 머신러닝 커뮤니티 세계로의 여행을 함께 합시다!!

 

ref: https://unsplash.com/photos/iUBgeNeyVy8

 

___

 

가짜연구소에서 함께할 빌더(운영진) 분들을 모집합니다! 포텐과 열정이 가득한 분들과 함께 서로의 독특한 개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이해하며, 함께함으로 더욱 성장해나가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비영리적으로 사회적 의미도 가지며, 건강한 머신러닝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데 함께해요!!

 

저희가 모집하고 있는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터디 빌더 - 스터디 그룹은 머신러닝/딥러닝/데이터사이언스 분야에 대한 효과적인 기초 이론 및 최신 기술 습득하는 그룹입니다. 기수제로 운영이 되며, 책, 강의, 논문 리뷰 등을 통한 스터디로 서로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논의하거나, 서로에게 동기부여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 자료를 아카이빙하여 정보 공유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 빌더는 스터디 그룹을 기획 및 조직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합니다.

 

2. 크루 빌더 - 크루는 대회 참가 및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개발을 실제로 수행하는 그룹입니다. 자유로운 방법으로 기간에 얽매이지 않고 진행이 되며, 인공지능 대회 및 공모전 참가, 튜토리얼 제작, 연구 및 논문 작성, 사회적 프로젝트, 엉뚱하고 재미난 프로젝트 등을 수행합니다. 회사나 학교에서 하지 못하는 일들을 도전하며 실력자들과 함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크루 빌더는 크루를 기획 및 조직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합니다.

 

3. 커뮤니티 빌더 (5명) - 커뮤니티 빌더는 커뮤니티 및 SNS 활성화, 대외 협력, 자료 아카이빙, 행사 기획 및 운영 등을 수행하여 근본적인 역할을 감당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차별이나 격차 없이 교육과 프로젝트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함께 건강한 머신러닝 생태계를 만들어나갑니다.

 

※ 스터디 그룹은 성장에, 크루는 진행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가짜연구소는 여러분들의 스터디 그룹 및 크루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자료를 아카이빙하거나 결과물들을 홍보하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실험 장비 지원 및 멘토링 등의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 필요한 스터디 그룹 빌더: 논문 미식회, Attention 뽀개기, 딥러닝을 이용한 추천시스템 뽀개기 등 자유!

※ 스터디 빌더 및 크루 빌더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일부 함께합니다.

 

* 모집 기간: 2021.6.3(목) - 2021.6.15 (화)

* 결과 발표: 2021.6.17 (목) - Email을 통해 개별적으로 연락

* 신청 링크: https://forms.gle/T29iaRkqDVHEK2q59

 

 

___

 

가짜연구소는 진짜 연구소는 아니지만 머신러닝 연구를 중심으로 모인 커뮤니티입니다. 회사에서는 못하는 자유롭고 사소한 연구 및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비영리적으로 캐글 관련한 밋업, 스터디, 코드 공유, 유튜브, 해커톤 및 각종 이벤트를 통해 공유의 가치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우리도 믿습니다.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이죠. 엘리트 코스를 밟은 모범생의 이미지보다는, Steve Jobs가 말한 반항아, 말썽꾸러기들, 머신러닝/딥러닝/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이단아가 되어 함께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

 

지원 및 후원 문의: pseudolab.operator@gmail.com